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ogitech LX7 Cordless Optical Mouse
    PC and Mac 2008. 12. 27. 16:51


    헉! 구입해서 너무나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던 Logitech MX400 Laser Mouse가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9개월만에 이러다니!!! 왼쪽버튼을 싱글클릭하면 더블클릭을 한듯이 실행하는것이다 이런 증상에대한 포스팅들이 많아서 소프트웨어적인 해결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역시 대부분의 케이스들처럼 하드웨어적 문제인듯 싶다 일주일전 까지만 해도 10점 만점에 10점짜리 나의 유선 마우스 Logitech MX400 Laser Mouse에 약간의 실망과함께 이제 제품교환을 위해 로지텍 본사와 e-mail을 교환중이다.


    그 와중에 임시로 사용하기위해 아주 싼 마우스를 알아보던중 그래도 나름 조건을 거의 충족시킨게 바로 Logitech LX7 Cordless Optical Mouse (Blue version)
    $19.99에 구입했다 나온지 좀 된 모델이지만 꾸준히 잘 팔리고 있다는것도 구입에 큰 이유가 되었다 하여튼 레이져 마우스 시대에 광학마우스를 사용해주시는 센스! 일단 공식적으로 1100 dpi이고 비공식적으로 1200 dpi까지 지원하는 광학마우스라서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실제로 레이져 마우스와 체감차이를 느끼기는 힘들다. 저렴한 가격에 버튼도 5개라는건 생각보다 큰 잇점이다 저 정도 가격에 5개 버튼 마우스를 찾기는 힘들다.

    재미있는게 보통 웹브라우징을 위해 있는 앞뒤버튼이 옆이 아닌 위쪽 전면에 있다는것이다 처음 생각에는 사이드에 있는게 익숙하기도 하고 편한게 아닌가했는데 생각외로 꽤 괜찮은 포지션이다 이것 역시 양손 모두를 고려한 시메틱컬 디자인이기에 나온게 아닌가한다. 고무그립과 전체적인 색과 디자인도 아주 훌륭하다 Logitech MX400 Laser Mouse 가 오른손잡이에게 최적화 된 인체공학 디자인이라면 LX7은 인체공학적이면서도 양손잡이에게 모두 적합한 디자인이다.

    개인적으로 유지비가 드는 무선 마우스를 상당히 싫어하지만 AA 건전지 2개로 8개월이면 뭐 괜찮다 싶었다 유선버전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걸 했지만 역시 시대의 흐름은 무선이기에 이런 부분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게 아쉽다. 무게도 그리 나쁘지 않았고 무선 시그널도 안정적이고 양호했으며 클릭감이나 휠의 감도 좋았다 인스톨은 역시 초간편했다 여담이지만 LX7 팩키지에는 설치CD가 없고 웹사이트에서 최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기를 권고하는데 그냥 설치안하는게 좋다. Logitech 소프트웨어는 정말 무겁고 버그도 많다 MX400 나 LX7 모두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안해도 플러그만 꼽아주면 XP나 Vista에서 알아서 인식하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아무 무리가 없기에 설치안하는걸 난 주위 사람들에게 권장하고 있다 ㅡ.ㅡ;a  사용 평점을 매긴다면 이 가격에 이런 디자인과 정밀성 그리고 사용성이라면 5/5다.



    [ MX400 빨리 교환이 되어서 다시 내 품으로 돌와주길~ 참고로 MX400과 LX7은 둘 다 워런티 기간이 5년이다 로지텍 너도 MS처럼 그냥 새제품으로 보내주길 기대한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