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센스를 새로운 PC (하드웨어)로 이동 할 때
    PC and Mac 2011. 9. 17. 20:20
    Symantec Norton Antivirus 2012
    Symantec Norton Internet Security 2012
    Symantec Norton 360

    이런 보안 소프트웨어를 구입 할 때는 보통 1년 기간에 PC에 설치 가능 한 라이센스 개수가 명시되어져 있습니다. 팻키지 제품의 경우 보통 1 PC나 3 PC 을 많이 볼 수 있죠.

    잘 설치하고 사용하다 이런 경우가 옵니다. 사용하던 PC를 보니 노턴 제품의 남은 사용 기간이 200일 입니다. 새로운 PC를 구입했으니 사용하던 PC에서 제품을 제거하고 새로운 PC에 설치해서 사용해야겠군 이러고 말이죠.

    1 PC 라이센스의 경우 입니다. 기존 PC에서 노턴 제품을 언인스톨 한 후 새로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제품 키를 입력하고 활성화 시키면 이런 메시지가 뜨죠.

    "You have exceeded number of activations permitted per license"
    "You have exceeded the permitted number of activations"

    이런식의 메시지가 뜹니다 문구는 좀 다를 수 있지만 하여튼 간단히 말해서 사용 할 수 있는 제품 활성화 횟수가 넘었다는 말입니다. 만약 3 PC 라이센스의 경우 내가 기존에 2개의 PC에만 노턴 제품을 설치해서 사용했다면 3번째 PC를 활성화 할 수있는 횟수가 남아서 저런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제품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되고 남은 기간이 표시 됩니다.


    1 PC나 3 PC(기존에 3대 모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을 경우)등 제품 활성화를 할 때 시만텍(Symantec)이 하드웨어 조합 정보를 서버에 올리는지 어떤지는 몰라도 라이센스 활성화 횟수를 모두 사용한 상태에서 기존에 설치해서 사용하던 PC(하드웨어)가 아닌 새로운 PC(하드웨어)경우 내가 사용하던 PC에서 노턴 제품을 제거 했다고해도 다시 활성화 횟수가 돌아오는게 아닙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PC(하드웨어)일 경우 노턴 제품을 몇번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시만텍 Customer support에 문의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북미의 경우는 시만텍(Symantec)에서 제공하는 Free chat program - http://www.norton.com/chat (언어선택을 보니 일어, 중국어는 있어도 한국어는 없더군요)에서 상황을 설명하면 새로운 PC에서 제품활성화를 가능하게 해주어서 남은 기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품활성화 할 때는 시만텍 서버에 정보도 올라가고 제품 활성화 횟수도 카운트하면서 온라인에 연결 된 상태에서 완벽히 언인스톨(제거) 할 때 서버에 제품활성화 횟수를 돌려주는 방법은 불가능한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이게 또 나라마다 지역마다 다르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냥 별 문제가 없었다는 말이죠. 제품 활성화 횟수를 모두 사용한 상태에서 새로운 PC에 기존 라이센스 키(제품키)를 사용해서 제품 활성화에 성공하고 남은 제품 사용기간이 정상적으로 나왔다는 말입니다. 어떤 나라는 그냥 놓아둔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마케팅을 위한 무슨 의도가 있는지 어떤지 그 이야기가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원칙적으로는 위에 설명한 대로입니다. 물론 해서 별 문제가 없다면 번거롭지 않으니 좋은거죠. 흠.. 복불복인건가요? (웃음)

    불법 소프트웨어 때문에 이 Activation(제품 활성화) 방식이 나온거지만 실제로는 정직하게 사용하는 정품 사용자가 더 번거롭고 시간낭비하는 아이러니는 무얼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