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나다 Rogers High Speed Internet - SMCD3GN Gateway
    PC and Mac 2011. 9. 23. 11:04

    캐나다 인터넷은 '종량제'죠. 인터넷은 Rogers와 Bell이 독점이라고 보면 됩니다(스마트폰은 Rogers, Bell, Telus가 Big3) 그리고 서비스 내용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전송속도를 규제하고 다운로드 업로드 데이터에 대한 용량규제도 있습니다 따라서 Plan을 볼 때 그런 부분을 잘 보아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Plan의 데이터량 보다 초과하면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종량제의 미래는 한 마디로 돈을 더 내고 그만큼 좋은 서비스 제공이 있을까요? 있을리가 있나. 여러분은 큰 서비스의 향상없이 이해할 수 없는 금액을 내고 가끔 인터넷이 다운되어도 그래? 하고 불평해도 보상없이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토론토 같은 경우는 Teksavvy 같은 업체에는 무제한(unlimited) Plan 이 있기는 합니다. Rogers나 Bell같은 경우 신규 고객은 프로모션하는 Plan으로 '기존 사용자'는 계약기간이 끝나면 가격조정이나 가격이 저렴한 특별한 Plan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사용 할 생각이 있는 기존 사용자들은 Retention Plan에 대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계약에 묶이지 않고 (No contract) 좋은 Plan 선택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정보를 잘 수집하고 협상을 잘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내용의 Plan(예를 들어 용량을 더 늘려주고 가격은 디스카운트해주고)을 사용 할 수 있기에 지출을 많이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Rogers High Speed Internet Service
    를 사용하지 않는 분은 읽으면 시간낭비 입니다.


    [요약]

    1. Rogers High Speed Internet Service

    Extreme - 120 GB
    Extreme Plus - 150 GB
    Ultimate - 250 GB

    - 최근들어 위의 Plan들중 하나를 사용한다면 DOCSIS 3.0 규격 modem 을 사용해야 하는데
       반드시 Cisco DPC3825 로 선택.

    - 박스에 들어가 있는 모뎀 기본셋팅으로는 기존 공유기는 연결해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가지고 있는 공유기가 있어 연결해 사용하려면 설치하러 온 기술자에게 이야기 하거나
       기술지원 전화를 해서 모뎀을 반드시 bridge mode로 설정해야 함.
    - bridge mode로 설정 후 기존 공유기를 모뎀의 port 1에만 연결해야 합니다.
      

    2. Rogers Online Protection 사용하지 마세요. (추천: 무료 보안 소프트웨어)

    3. Cable Internet 속도가 조금 떨어져도 용량 제한을 받고 싶지 않다면 Teksavvy 고려.
        신규가 아닌 기존 Rogers 사용자가 Teksavvy로 옮기겠다고 하면 각종 혜택이 난무함.
        Teksavvy에서 제공하는 모뎀중에도 SMCD3GN modem이 있는데 이 modem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4. Rogers는 사용자가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하지 않는 듯합니다.
        고객의 시간을 낭비하게 만듭니다. 굉장히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긴 이야기]

    Rogers High Speed Internet Service는 6개의 Package Plan이 있습니다.
    그중 상위 3개의 Plan을 사용하려면 기존 사용자는 반드시 Rogers에서만 제공하는 DOCSIS 3.0 규격에 맞는 모뎀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합니다. 기술적인 이유가 있지만 설령 기존 하드웨어로도 현재의 Plan에서 제공하는 성능을 낼 수 있다해도 의문은 용납 안됩니다. 하라면 해야 합니다 독점적 지위의 파워.

    Extreme - 120 GB
    Extreme Plus -150 GB
    Ultimate - 250 GB

    Rogers에서 주력(?)으로 제공하는 모뎀은 SMC Networks사의 SMCD3GN modem 입니다.


    [
    SMCD3GN 모든 악몽은 너로부터 시작 ]


    현재 제공하는 건 모뎀과 유무선 라우터기능이 함께 한 콤보 스타일입니다. 이걸 Gateway라고 말 합니다. 예) SMCD3GN Gateway. 모뎀/유무선 공유기의 기능이 합쳐진 모델로 유무선 공유기가 없다면 환영할만 한... 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은 이미 설명이 된 듯하고 단점은:

    1. 최신 유무선 공유기(예: D-link 제품등)에 비해 성능이 안 좋습니다
    2. 속도도 떨어지지만 설령 비슷하게 나와도 거리가 문제가 된다는 평이 많습니다
    3. 보안기능이나 여러 부가기능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4.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가지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router)를 쉽게 사용 못합니다
    5. 렌탈비가 비쌉니다. 한달에 $7

    소비자에게 불편을 주는 이유는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겁니다.
    별 선택의 기회도 없이 이걸 쓰라면 써야 한다는 건 괴롭죠.



    4번의 경우 해결법은 Rogers Technical Support Centre에 전화를 걸어 무선공유기 설정을 이용하지 않고
    모뎀으로만 사용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흠... 그냥 간단하게 가지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싶다고 말하면 됩니다. "I want to use my router" 그럼 무얼 원하는지 자세히 설명 안 해도 압니다. bridge mode라는 용어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put into bridge mode"하겠다고 하면서 사용자 본인임을 증명하는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그 전에 물어 볼 수도 있고) bridge mode라는 건 쉽게 말해 콤보 기능중에 공유기능을 정지시키고 모뎀으로만 사용하는 겁니다. bridge mode 셋팅을 해주어야지만 가지고 있는 공유기(router)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연결은 반드시 모뎀의 port 1에만 연결해야 합니다.


    원격으로 셋팅을 할 수 있기에 그쪽에서 설정을 변경하고 원격으로 모뎀을 리부팅 시킵니다. 그 후 공유기에 연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기술자가 직접 집에 방문하면 번거롭지 않게 가지고 있는 공유기 사용하고 싶다면 설치를 해주지만 기술자 교육을 어떻게 시키는지는 몰라도 이것도 운이 있어야 하더군요. 무책임하고 불친절하고 거기다 bridge mode 셋팅을 제대로 못하고 모뎀에 내장 된 무선 기능만 꺼놓고 "안되는데?"하고 이 공유기가 문제인듯 하니 네가 알아서 해결하라며 모뎀에 있는 기능 사용하라고 하고 그냥 모뎀만 설치하고 가버리는 기술자도 있습니다 분.명.히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패스워드로 개인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몇가지 이유로
    일단 이건 소개를 안 하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공유기(router)를 사용하고 싶다면 Rogers에 전화를 해서 원격으로 셋팅을 하던지 제대로 알고있는 기술자가 와서 설치해주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어째서 쉬웠던 것들이 어려워지고 복잡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선만 연결하면 끝나는 일들이
    돈 더 주고 시간을 들여 기술적인 용어가 오가며 셋팅을 해야하는군요.


    진정한 SMCD3GN modem 악몽은 그런게 아닙니다. 이 모뎀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중 접속상태가 불안정한 문제를 겪는 사용자가 꽤 있습니다. 불특정한 시간차로 접속이 끊겼다 다시 이어졌다 합니다. 짧게는 30분 길게는 1~2시간 이용하다보면 한번식 인터넷 접속이 끊겼다 1~2분 정도 있다 다시 접속되는 현상입니다. 접속이 끊기면 일단 모뎀을 보시기 바랍니다. 파워버튼의 불빛만 들어와 있고 나머지 불빛들이 사라지고 모뎀이 리부팅하는 현상이 보이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구글에서 smcd3gn rebooting 이라고 검색하면 꽤 많은 사용자가 같은 문제로 스트레스 받고 있죠.


    해결방법은 다른 모뎀으로 교체하는 겁니다. 초기에 SMCD3GN modem 만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Cisco DPC3825 modem도 Rogers에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Cisco DPC3825도 같은 모뎀/유무선 공유기 콤보 모델이라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공유기를 사용하려면 역시 bridge mode로 설정하고 모뎀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 크기부터 다시금 익숙해는 구원자 Cisco DPC3825 ]

    [Rogers의 무료보안 소프트웨어 이야기]

    Rogers에서는 옛날옛적에는 Symantec Norton 제품을 무료로 서비스 했었습니다 그러나 옛날옛적 언제인가 노턴을 버리고 Rogers Online Protection Basic라고 무료로 보안 소프트웨를 제공 합니다. 거기다 또 언제부터인가 상위 서비스로 어이없게 Rogers Online Protection Premium이라고 $4.99/mth 제공하는데 Rogers Online Protection 무료던 유료던 비추천 합니다. 이것도 그렇고 Bell에서 제공하는 것도 모두 이름만 다르지 Radialpoint사의 제품입니다. 파트너를 보면 놀랍게도 Trend Micro나 최근에는 Bitdefender와도 함께 일하는 모양인데 Radialpoint사의 개인 사용자에 대한 기술지원이나 소프트웨어 자체는 재앙수준이더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 경험에 근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