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 라이센스를 새로 구입한 PC에 옮기기
    PC and Mac 2013. 1. 21. 07:41

    Transfer the Windows license from the old PC to another PC

    Windows 7 혹은 Windows 8 소프트웨어(Upgrade 혹은 Full version)를 구입해서 설치 했는데, 만약 하드를 포맷하거나 기존에 설치한 PC가 아닌 다른 PC에 옮겨서 Windows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라이센스 코드 사용이 가능한가?


    다른 PC에 설치한 후 라이센스를 옮겨서(Transfer)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소비자용 Windows 7 혹은 Windows 8은 1개의 라이센스로 1개의 PC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PC에만 사용이 가능함으로 Windows 8을 설치해서 사용하던 PC에서 Windows 8만 다른 PC에 사용하려면 기존에 설치 된 Windows 8을 반드시 삭제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문제는 새로 설치한 PC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Windows 8 라이센스 코드가 엑티베이션(Activation)이 안되는 경우인데 (이미 이전 PC에서 라이센스 코드를 활성화 했기에 대부분의 경우 엑티베이션이 안됨) 그럴 경우 전화로 엑티베이션(Activation)을 다시 해야합니다.


    Windows 8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X 누른 후 Run 선택 그리고 slui.exe 4 입력

    2. 엔터키를 누릅니다.

    3. 리스트에서 국가선택(Country)

    4. 전화 엑티베이션 옵션 선택 ('Phone Activation' option)

    5. 사람이 나오면 엑티베이션 관련 문제 설명후 도움을 받습니다.


    Windows 7

    1. Start 버튼 클릭 검색박스(Search box)에서 slui.exe 4 입력

    2. 엔터키를 누릅니다.

    3.
    국가선택(Country)

    4. 전화 엑티베이션 옵션 선택 ('Phone Activation' option)

    5. 사람이 나오면 엑티베이션 관련 문제 설명후 도움을 받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PC에서 포맷 했을 경우는 엑티베이션 당시에 하드웨어 정보를 수집하기에 포맷때문에 다시 엑티베이션해야 하는 경우는 없는 듯하더군요. 라이센스를 새로운 PC에 옮기는 게 좀 불편하기는 합니다. 다만 역시 문제가 생기면 Phone Activation이 가장 빠른 해결책.

    * 구입한 브랜드 PC에 미리 설치 된 Windows(OEM 버전)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그 PC에 한해서 사용이 가능하게 계약 된 것이기 때문이죠.


    *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태에서 Windows 8만 지우고 간단히 Windows 7으로 돌아가는 기능을 MS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브랜드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장초기화하는 게 가장 간단하죠. (방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