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ch Tuesday라고 Microsoft는 매달 두 번째 화요일마다 Windows OS 보안패치를 내놓고 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하는 날이고 반드시 해야죠. 자동업데이트 기능도 있지만
업데이트 후 재시작을 해야하기에 시간을 내서 한 번에 해주는 게 덜 불편합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빨리 업데이트를 하는 게 보안상 좋습니다.

Windows 보안업데이트시 .Net Framework 관련 업데이트가 있으면 재시작 후 CPU 점유율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50%까지 올라가기도 하고 사용하는 PC가 버벅거리죠. 프리컴파일링을 하는 건데 쉽게 말해 전용 프로그램을 위해 사전작업을 하는 겁니다.

.NET 관련 업데이트 후 mscorsvw.exe (.NET Runtime Optmization Service)는 요즘 사양 PC에서는 5~10분이면 작업이 끝나니 그냥 가만히 놓아두는 게 좋습니다. 옛날 PC라면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합니다. 열심히 작업한 후 다시 이전 상태로 돌아옵니다.

이번 Patch Tuesday의 Windows 보안패치에는 .Net Framework 관련 업데이트가 있더군요. mscorsvw.exe(.NET Runtime Optmization Service)가 CPU를 열심히 사용해도 인내심을 가지시길.


참고로 mscorsvw.exe(.NET Runtime Optmization Service)는 처음 5~10분은 high priority로 실행하지만 후에는 low priority로 작동해서 PC가 작업을 안 할때마다 실행합니다. 요즘 PC는 5~10분안에 완전히 작업이 끝나지만 옛날 PC라면 가끔씩 CPU 점유율을 높이기에 골치가 아프죠. 만약 업데이트 후에도 계속  중간 중간 mscorsvw.exe이 CPU를 사용한다면 프리컴파일링 작업이 다 끝난 게 아닙니다. 한 번에 실행해주면 되는데 아주 옛날 PC의 경우 1시간도 넘어서 끝났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Windows 7 (64bit) 기준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해당 경로로 가서 컴파일링 작업을 한 번에 몰아서 실행하고 싶다면 이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
admin privileges)으로 실행해야 함

ngen.exe executequeueditems



신고
Posted by 수리샛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