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 8 Pro, Windows 8 Pro Pack 그리고 Windows RT
    PC and Mac 2012. 10. 20. 16:54

    해외 리테일샵에서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각각 $69.99 이라는 가격에 예약을 받는 Windows 8 Pro와 Windows 8 Pro Pack은 다른 겁니다. Windows 8 Pro는 이전 OS 업그레이드용이고 Pro Pack은 Windows 8에서 기능을 활성화하는 Key 카드만 제공하기에 윈도우 8이 이미 설치 된 상태여야하죠.

    $69.99  - Windows 8 Pro : 업그레이드용으로 XP, Vista, Windows 7이 반드시 설치 된 상태여야 함. 클린 인스톨의 경우는 이전 OS가 설치 된 상태면 설치과정에서 이전 데이터를 모두 지우고 새롭게 설치하는 옵션을 제공해서 가능하지만 이전 OS가 설치 된 상태여야 합니다. 3가지 옵션을 제공. 업그레이드용이기에 아무것도 하드 디스크에 없는 상태에서 설치하면 설치 후 인증이 안됨. 이걸 클린 인스톨이라 생각한다면 업그레이용은 당연히 클린 인스톨이 안됩니다.

    $69.99 - Windows 8 Pro Pack : 기존 Windows 8을 Windows 8 Pro +  Windows Media Centre로 업그레이이드. Key card만 제공. 즉 윈도우8이 이미 설치 된 상태여야 함.

    온라인에서는 디지털 업그레이드로 한시적으로 더 저렴하게 Windows 8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고 하죠. 10월 26일~1월 31일까지 $39.99 프로모션이 계획되어있다고 하더군요. 

    * 업데이트: Windows 8 Pro를 사용하면 별도로 판매되는 Windows Media Centre를 2013년 1월 말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링크]. MS가 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군요. 바로 위에 보면 Windows 8 Pro Pack을 $69.99에 프로모션이라고 팔면서 다시 프로모션으로 Windows 8 Pro 사용자에게는 한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게 해주겠다는 겁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기간동안 Windows 8 Pro Pack을 구입한 사람들은 바보가 된다는 말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사용 안 하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Windows Media Centre는 Windows 7에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8부터 별도로 판매하는거죠.   

    MS가 계속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마케팅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하여튼 기존 하드웨어 PC 데스크탑 사용자에게는 Windows 8 업그레이드를 추천 안 합니다.(이유)

    MS에서 만든 태블릿인 MS Surface에 사용되는 OS인 윈도우 RT의 경우 기존 데스크탑 윈도우 앱과 호환성이 없음에도 사람들을 호도하는 광고를 한다고 봅니다. 명확한 문구 없이는 일반 소지자에게 충분히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고 봅니다.

    기존 데스크탑 윈도우 앱과 호환성이 없는 태블릿 MS Surface( OS: 윈도우 RT)도 데스크탑용 윈도우 8도 현 시점에서 비지니스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는 평인데 그런 둘이 나란히 망하고 일반 소비자는 베타 테스터가 되는건가요?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구글과 아마존의 OS(안드로이드, 킨들파이어)를 사용하는 태블릿이 $200~250대인데 MS Surface가 기존 윈도 앱과 호환도 안되고 실행되는 앱도 부족한 상태에서 iPad 가격으로 내놓으면 선택은 분명한게 아닐까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