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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관리 센터(Action center)에서 백신을 인식하지 못할 때PC and Mac 2013. 2. 2. 05:54
Windows 사용중 사용하던 보안 소프트웨어을 삭제 후 다른 제품을 설치할 경우 관리 센터(Action center)에서 보안 소프트웨어(백신)를 인식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보안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되었고 실행중이지만 관리 센터에서 제대로 인식을 못하고 알림창을 보여주는 경우죠.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WMI)에서 정보를 수집해서 알려주는건데 이런 일이 생기는 건 WMI Repository에 문제가 있거나 WMI 서비스가 제대로 실행되지 못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1. 관라자(Administrator) 계정 사용. (관라자(Administrator)로 Windows에 로그인)
* Windows 7의 경우 Start -> All Programs -> Accessories -> Command Prompt
* Windows 8의 경우 Desktop 모드에서 단축키 사용 '윈도우 키 + X'
메뉴에서 Command Prompt (Admin) 선택.
2. 명령어 창(Command Prompt)에서 winmgmt /verifyrepository 입력 후 엔터.
3. WMI repository is consistent 나 WMI repository is inconsistent 메시지가 표시.
4. winmgmt /salvagerepository 입력 후 엔터.
5. WMI repository is consistent 라는 메시지가 보이면 Windows 를 재시작.[명령어 창(Command Prompt) 모습]
위의 방법이면 대부분 해결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안 되었을 때.
명령어 창(Command Prompt)을 연다.1. NET STOP WINMGMT /Y 입력 후 엔터키
2. REN %WINDIR%\SYSTEM32\WBEM\REPOSITORY REP.OLD 그리고 엔터키
3. Windows 를 재시작.* ESET 보안 제품을 사용할 경우
HKEY_LOCAL_MACHINE\SOFTWARE\ESET\ESET Security\CurrentVersion\Info\WscState
ESET 제품 사용시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에만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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